나미는 평타기반 캐리형 원딜을 서폿팅 하기 좋은 서폿입니다.
대표적으로 베인이나 트위치같이 라인전이 약한 원딜들에게
필요한 스킬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나미의 패시브는 나미의 스킬을 맞은 아군 챔프의 이동속도를
올려주는데 원딜 특성상 이동속도는 생명과도 직결됩니다.
특히, 카이팅에 있어서 역시도 이동속도가 절대적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패시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이 하지 않을 경우에는 모르기 쉬운 특징인데
나미의 Q역시도 아군의 챔프를 적중시키면
아군 챔프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대부분의 나미 유저들이 맞추는데에 애먹는 스킬입니다.
맞기만 하면 생각보다 긴 1.5초 스턴이기 떄문에 중요한 스킬인데
나미의 스킬셋을 보면 아군을 서폿팅하는 스킬이 주를 이루는데
Q 스킬은 서폿들이 꼭 갖고있엇야하는 군중제어기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맞추어야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나미의 W 스킬은 이해하기가 조금 난해할 수 있는데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첫 W 스킬을 아군에게 맞추면 아군2, 적군1
첫 W스킬을 적에게 맞추면 적군2, 아군1 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거리가 먼 아군 챔피언에게 W를 걸어주는 데에 있어서
적 챔피언을 맞추어 튕겨 아군 챔피언에게 까지 힐을 줄 수 있습니다.
나미의 E 스킬은 피격시 피격당한 적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줄입니다.
또한, 추가 마법 피해를 주기 때문에 부족한 데미지를 보충해주며,
둔화를 걸기 때문에 평타 한대라도 더 넣기 좋습니다.
나미의 해일은 적 챔피언을 맞추면 둔화를 걸지만,
범위 내의 아군에게는 빠른 이동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격하는 아군에게로 궁극기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낭비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나미의 궁극기는 시전 속도가 느리고,
화면 상 모션도 크기 때문에 시야가 없는 곳에서
적의 움직임을 예측해서 날리면됩니다.